Header Ads Widget

Responsive Advertisement

대구맛집 진골목 식당 면에 말아먹는 따로국밥 스타일 육개장(육국수)이/가 나에게도 딱!



진골목은 한창 구경했다. 하지만 아직 갈곳도 많지만... 먹고 돌아야할 것 아닌가?  그래서 대구 진골목중에서 찾은 것이 대구 중구 진골목길에 있는 대구맛집 진골목 식당이다.




진골목에 위치한 것이라 그런가 입구에 새로걸린듯한 간판에 비해 주변은 세월이 많이 지나보인다.



안으로 들어서 식당쪽을 보니 완전 옛날식보단 조금 나아간 역사가 보이는 가게의 모습이 드러났다.




이 식당의 내부도 옛날분위기이면서 편안함이 느껴지는 분위기였다.(호박전이 유명한 것인지 호박전들 많이 드시고 계셨다.ㅎㅎ



우리도 그 중 한곳에 자리를 잡고 메뉴를 주문하기로 한다.. 에? 그냥 육개장과 육국수가 있는데 면을 좋아하는 핑크산호 육국수 주문하고 기다렸다~

곧이어 서서히 등장하는 밑반찬요리들!!







두부부침, 김, 백김치, 멸치볶음, 깍두기를 내어주셨다. 그리고 우리가 주문한 육개장과 육국수가 등장!



일반적인 흔한 따로국밥식 밥 + 육개장.jpg



그 흔한 육개장에 국수말아먹는다는게 조금 신기한 따로국밥 스타일 육개장! 뭐 말아묵는다면 진작 먹었을 사람들 많겠지만 핑크산호는 처음보니까 신기하다고 쳐주길 바란다.ㅋㅋ..!



우리는 식당에서 사람들이 전을 먹고 있는 모습을 봐버려서 꼭 맛봐야겠다는 생각에 호박전도 주문했다. 노릇노릇 겉이 바삭한 느낌으로 등장한 느낌이다.



호박전을 주문하면 이렇게 큰 파가 썰어진 장도 함께 내어주신다.ㅎㅎ




육국수~ !! 국물까진 다 흡입못해도(라면도포함) 면은 좋아하는데 사진찍다 불었나 양이 많아져버린 느낌이다.ㅜㅜ 그래도 밥말아먹는거랑 다른느낌으로 육국수를 잘 즐겼다.

호박전은 막 특이한건 아니지만 잘 구워졌고 양이 푸짐한게 좋아보였다. 5,000원대의 가격을 자랑하니 심심찮게 막걸리와 함께 드시고 계신 분들을 볼 수 있는데 이 집에서 전을 먹는 이유가 그것인가 싶기도 ㅎㅎ 물론 핑크산호는 어린이 입맛인지라 호박전을 맛나게 먹은듯..!

아쉬운 것이라면 댓바람 오전부터 빡시게 굴러다녀 너무 배가 쫄깃해질정도로 점심이 오기전에 먼저 굶주려버려서 배가 벌써 쪼그러들었다는점.. 어쨋든 푸근한 느낌의 진골목식당에서 육개장과 호박전으로 배를 채우고 바로 인근에 있는 미도다방으로 향했다.


대구맛집 진골목 식당 정보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종로2가 66-5 / 대구광역시 중구 진골목길 9-1
전화 - 053-253-3757

메뉴판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 쓰기

0 댓글